커뮤니티

(직장인의) 기업분석 강의후기
  • 작성일24-11-22 15:43
  • 조회86
  • 작성자jkchoi0920

강의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는 마케팅 기획을 하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직장/집/직장/집..업무와 육아에 집중하다보니 그 많던 취미도, 모임도 다 포기하고 살고 있습죠..


바쁘게 살면서 몸과 마음이 힘든 건 토끼같은 자식 얼굴을 보며 잊을 수 있지만,

생활비와 카드값에...한 푼도 모이지 않는 제 계좌를 보니 그건 정말 너무 걱정이 되었습니다.


모든 대업이 그렇듯,

그냥 아주 뜬금없는 타이밍에 무릎을 탁 치며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투자를 해야겠다. 투자 공부를 해야겠다!'


저는 꾸준히 피벗 매거진을 구독한 1인입니다..피벗크루 강의도 있다는 것이 생각이 났고, 평소 매거진의 내용도 너무 신선하고 퀄리티가 좋았기에 강의도 무조건 여기서 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기초부터 공부를 하고 싶었으나,

무릎을 한 발 늦게 쳐버렸습니다.. 이미 기초반은 운영이 완료되었고, 후속강의인 기업분석강의를 모집하는 상황이었죠..


아 모르겠고 무조건 지금 시작해야겠다...는 일념하에 바로 기업분석강의를 들었습니다.

(귀찮아도 일단 일을 시작해야 퇴근을 일찍할 수 있다는 진리는 직장인이라면 다 아실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강의는,

정말 '인생의 변곡점'이 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처럼  불쌍한 삶의 무한루프에 갖힌 분들은 그냥 아묻따 시작하세요...강의를 듣는것만으로 일단 돈 벌 확률이 50%가 높아집니다.(아무것도 안하고 일/집/집하면 0%니까요..) 


강의를 통해 깨닳은 부분을 꼭지로 적어보자면..


- 흔들리지 않는 투자 원칙을 수립할 수 있다.(이슈에 기대는 것이 아니라 그 기업의 진짜 밸류에이션 거증을 통해..)

- 산업과 대표 기업을 알 수 있고, 막막하기만 했던 기업분석의 큰 카테고리를 분류할 수 있다.(처음엔 내가 코스피/코스닥 상장기업 다 공부해야 되는거 아냐?라고 생각했지만 딱 잡아서 분류하니 걸러진다.) 

- 안정적인 수익 확률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나만의 투자 알고리즘을 짜볼 수 있다.(그냥 옆에 차장님이 좋다고 해서 투자 권유하면..진짜 괜찮은 회사인지 확인/검증해볼 수 있습니다..사기 안당하고 차장님이랑 의절 안해도 되요..)

- 개인투자자가 경험하지 못한 수많은 시행착오를 들어볼 수 있다.(이게 진짜 찐입니다...이야기 들어보면 넷플릭스 드라마보다 재밌고 생생해요...남들이 10년, 20년만에 경험할 내용...내가 그 시간을 살 수 있습니다...)


일단 일상에서 벗어나 '생각다운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이라 너무 행복했어요... 강의를 통해 실제 연습을 스스로 해봐야하는데 그걸 넘 못해서 아쉽지만, 배운 것 토대로 진짜 해볼거에요...(연말에 야근좀 그만 시켜라 ㅜㅜ) 그리고 기회되면 기초반도 들어볼거구요..


두서없는 후기를 줄이며...수강을 하신 그리고 하실 여러분들의 건승도 바래봅니다.

(특히 대표님 열정 조심하세요...1도화상입습니다...)

등록된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